한국의약연구소, 임상 빅데이터 기업 '에비드넷'과 MOU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해 신약개발 성공률 높여…글로벌 CRO 성장 목표



공개: 2021-08-11


기자: 이탁순


출처: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79219&REFERER=NP







한국의약연구소(KMRI, 대표 김호현)와 에비드넷(대표 조인산)은 각자 사업 운영 향상 차원에서 파트너십 MOU를 지난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기초 및 학술, 임상시험 및 유관 중재연구의 개발과 서비스 분야에서, 에비드넷의 빅데이터 시스템과 KMRI의 임상시험과 긴밀한 상호 협력·교류의 필요성을 함께 인식하며 이번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임상시험 및 공동연구의 발전과 학술교류 및 빅데이터 교류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의약연구소는 최근 해외 CRO를 인수목적으로 IPO 준비중에 있다. 국내 토종자본으로 만들어진 국내 CRO로써 국내 최초로 글로벌 CRO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다. 글로벌 CRO로 진출할 때 에비드넷의 빅데이터 플랫품을 이용하게 된다면, 임상시험에 적합한 환자들의 분포와 치료패턴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에비드넷은 헬스케어 빅데이터/AI 전문기업으로, 전국 40여개의 대형의료기관과 협업해 구축한 빅데이터 플렛폼(Evix-ONE™)을 통해 신약개발과 임상시험을 지원하고 있다. 에비드넷의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대조군을 미리 가상으로 시뮬레이션 하거나 임상시험에 적합한 환자들을 분석 및 선별할 수 있어,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에비드넷은 올해 기존 5000만명의 아시아 환자들의 빅데이터 외에, 20여개 대학병원, 종합병원과 연구협력 증진을 체결한 바 있다. 에비드넷 측은 임상시험기관인 한국의약연구소(KMRI)와 함께 환자치료와 의학연구의 일선에 있는 의료기관과 함께 빅데이터와 AI라는 기술로 신약개발과 임상시험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회 5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당사는 2022년 1월 13일 개최된 이사회에서 신주발행을 결의하였기에 상법 제418조 4항에 의거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아 래 - 주식의 종류와 수 : 상환전환우선주식 100,514주 신주식의 발행방법 : 정관 제11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배정 신주의 발행가액 : 1주 금 99,488원 (액면가 2,500원) 신주식 청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