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비드넷, '메디팡팡' 의료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공개: 2021-11-16

기자: 김 은 진

출처: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81359



의료데이터 전문 기업 에비드넷의 마이헬스링크 플랫폼 ‘메디팡팡’이 의료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에비드넷은 지난 6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즈 지원 사업’에서 의료 분야 실증사업자로 선정되어 현재 20개 대형 종합병원과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메디팡팡)


‘메디팡팡’ 플랫폼 론칭을 통해 환자는 새로운 병원에 방문하거나 전원할 때 이전 의료기관에서 진료 기록을 문서로 발급받지 않아도 담당 의사에게 본인의 과거 진료 내역을 몇 번의 클릭으로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메디팡팡은 의료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을 통해 진료정보를 더 쉽고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왔다. 메디팡팡이 일반적인 의료 데이터 앱과 다른점은 특정 공공기관 혹은 특정 의료기관의 데이터뿐 아니라 공공기관의 검진 및 진료내역과 함께 20개 대형 종합병원의 과거 진료 내역까지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개인의 휴대폰으로 가져오고 통합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메디팡팡 관계자는 “본인의 건강 기록을 모아 스마트한 진료에 활용하는 서비스에서 향후 AI 건강 분석 및 피부 분석, 맞춤 영양제 추천 등 일상생활 관리가 가능한 다채로운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회 35회댓글 0개